밀리터리판 토막상식. > 밀리터리

본문 바로가기


회원로그인

밀리터리

밀리터리판 토막상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Lu+D+MoaiV+ 작성일11-02-06 23:19 조회528회 댓글0건

본문

  • 이 스레드는 우리의 지식을 조금씩 모아서 만들어 가는 스레드입니다.
    지금 >>1000까지 텅텅 비어있는게 보이시죠?
    우리의 지식을 보태서 하나하나 채워갑시다.

    1 : 이름없음 2011/02/06 23:19:48 ID : Lu+D+MoaiV+
  • 1. 밀리터리판은 밀갤 출신이 많다.

    2 : 이름없음 2011/02/06 23:20:51 ID : Lu+D+MoaiV+
  • SS는 정식 군대가 아닌 준군사조직이다.

    3 : 이름없음 2011/02/06 23:22:08 ID : Lu+D+MoaiV+
  • 88mm 포의 활약은 북아프리카에서 빛났는데,
    그 이유는 사막에서는 멀리까지 잘보여 명중률이 크게 향상되었기 때문이야.

    4 : 이름없음 2011/02/06 23:26:53 ID : EKnRgCHT4Yo
  • 2차대전 독일의 3호전차는 초기 4호전차보다도 방호력이 더 높았어. 그건 4호전차는 단포신 유탄포를 끌고다니면서 3호전차 지원용으로 만들었기 때문이지.

    5 : 이름없음 2011/02/07 04:29:27 ID : SAKSjRvenQU
  • SR-71은 원래 RS-71이지만,
    당시 미국 대통령이 설명자리에서 SR-71이라고 하는 바람에 그냥 그렇게 못박아둠

    6 : 이름없음 2011/02/07 09:56:28 ID : TC9AYnzfjTE
  • 상식이라면 상식이지만 일본은 군대가 없으며
    2차대전 말기에 만들어진 경찰대가 자위대로 변하고
    패전국으로 국방예산을 제한을 받게되었다.

    한국에비해 국방예산 %는 반에반 수준이지만
    실제로 국방예산은 한국의 두배를 나돌정도.

    국방예산의 제한이없어지고 체계적인 군대가 들어서게되면
    미국 러시아 다음으로 최강국이 될것이다.

    7 : 이름없음 2011/02/07 11:58:24 ID : uAutFu0yeXo
  • >>7 정확히 하면 미군정 들어서고 2차대전 종전 후 헌법 개정 과정에서 현 평화헌법 9조가 신설.
    기존 군대는 이미 오래 전에 해산했고 미군정이 치안 유지 및국경 관리(그냥 관리, 하도 밀입국 밀무역이 많아져서)용으로 창설한 경찰대를 확대, 증편하여 자위대로.
    원래 9조 논의 시에 경찰력 수준 이상의 어떠한 형태의 자위력도 거부하는 흐름도 있었는데, 미군정에 의하여 그것이 까이고,
    맥느님이 '자위대 창설은 일본 국민의 자발적 의지를 따르는 것'이라는식으로 나와서 결국 자위대가 창설.
    말씀하신대로 현재 자위대 예산은 장난이아닌 수준이며, 만일 평화 헌법 9조가 개정 또는 삭제되어 자위대 예산 제한 조항
    그리고 교전권 부여까지 이루어진다면 그야말로 세계 유수의 군사 국가로 탈바꿈할...

    8 : 이름없음 2011/02/07 12:09:31 ID : 0fB7SfXBKS6
  • 소련은 소련이란 나라 안에 공화국이 있고 또 그 공화국 안에 또 다른 공화국이 있는 기묘한 형태였다.
    (러시아 SFSR.)

    9 : 이름없음 2011/02/07 16:43:54 ID : Rqu3VRUOSwg
  • 아직도 소련을 'soryun'이라 쓰는줄 아는놈들 천지다.
    소비에트 연방 줄인말인데...

    10 : 이름없음 2011/02/07 17:28:33 ID : Q+D0Wc44usg
  • .38 스페셜과 .357 매그넘은 구경이 같은 총탄이다.
    .38은 탄피 밑바닥을 기준으로 재는 옛날 측정법이고 .357은 탄자 쪽 기준으로 잰 수치이기 때문.
    아울러 .357은 9mm와 같다. 그래서 가끔 .38, .357, 9mm 파라블럼 세가지 탄을 쓰는 리볼버도 있다.

    아울러 .357 매그넘은 외형상 .38 스페셜에 비해 탄피 길이가 1/8 인치(3.18mm) 길다.
    화약을 더 넣기 위해(매그넘하기 위해) 탄피를 키웠다고 착각하기 쉽지만
    사실은 .38 스페셜이 흑색화약 시대에 만들어진 탄약이라,
    무연화약을 쓰는 시대에 개발된 .357 매그넘은 그냥 .38 스페셜 탄피길이로도 매그넘하는데는 문제 없었다고 한다.
    다만 .38 스페셜 전용 총기에 넣어서 사고날 것을 우려해 살짝 길이를 키운 것이다.

    11 : 이름없음 2011/02/07 17:31:20 ID : rZ9HCABaFU2
  • 밀덕 초보들이 자주 하는 발언들 중에 '오버로드 작전'이 있는데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의 영향이 아주 큰듯. 그 발언 내용의
    대부분은 '왜 등신같이 지원도 없이 기관총에 들이대냐' 라는 식인데
    실제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경우는 아주 많은 함대와 아주 많은 항공기의
    지원으로 이루어진 말 그대로 '오버'로드 작전이었다. 그치만 영화나
    기타 게임에서는 대부분 보병 상륙전의 모습만 보여주기 때문에 이런 식의
    오해가 생긴듯.

    12 : 이름없음 2011/02/08 05:42:56 ID : iVrJgXhpuSM
  • 히틀러는 1차대전때의 부상으로 한쪽 불알이 없었다.

    13 : 이름없음 2011/02/08 17:03:35 ID : 9WkkEOoQJYU
  • 괴링은 모르핀 중독자였다.

    14 : 이름없음 2011/02/08 17:11:27 ID : 9TNNPXmpWoc
  • 토막상식:
    상식이 친구: 사..상식아 미안해 으읏!! ㅠㅠ
    김상식:니..니가 어떻..그아아아악!!!!

    -에에엥 치지지지지익 푸쉭 촤압 츠르륵

    상식이 친구: 으히힛!

    15 : 이름없음 2011/02/08 21:15:13 ID : YU1fXQT5iA6
  • 는 토막상식

    16 : 이름없음 2011/02/08 21:16:18 ID : YU1fXQT5iA6
  • 밀리터리판은 디시 밀갤러들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이 영향인지 철도판과 함께 친(親)DC적 성향이 강하다.

    17 : 이름없음 2011/02/08 23:40:58 ID : 9TNNPXmpWoc
  • >>17의 영향으로 디시 밀갤 용어가 많이 쓰인다.

    18 : 이름없음 2011/02/08 23:42:15 ID : 9TNNPXmpWoc
  • 19 : 이름없음 2011/04/08 00:16:24 ID : bur5DF2006M
  • 블랙옵스라는 게임에 나오는 SOG부대는 사실 악명이 자자한 부대였다.
    베트남전쟁 당시 SOG부댕원들은 민간인 학살과 요인암살등 국제조약을 어기는 일을 상당히 많이 저질렀다고한다.
    그래서 베트남군은 SOG부대원들을 잡으면 포로로 쓰지않고 그 자리에서 사살했다고한다.
    또 국제조약을 많이 어기고 문제되는일을 많이 저지른탓에 베트남전쟁이 끝난뒤 SOG부대는 해채되었다고한다.

    한마디로 블옵에 나오는 SOG부대는 상당히 미화되어서 나온것

    20 : 이름없음 2011/04/08 01:45:53 ID : m-GSqReDjulDg
  • 근데 콜옵은 전에는 총질만하다가

    스토리가 좋았지
    영화한편같았어

    21 : 이름없음 2011/04/09 00:32:25 ID : jSW2CFuh+pY
  • 22 : 이름없음 2014/10/17 18:39:51 ID : YJO+md01BTA
  • A-10의 랜딩기어는 한쪽으로 치우쳐 있다.
    그 이유는 GAU-8의 무게가 너무 크기 때문이다.

    23 : 이름없음 2015/02/01 15:02:44 ID : mS234CBY8j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밀리터리 목록

Total 777건 1 페이지
밀리터리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777 밀리터리판 AA 진열실(2) 인기글 57tqyau+jng 04-10 552
열람중 밀리터리판 토막상식. 인기글 Lu+D+MoaiV+ 02-06 529
775 전투기 종류 쓰고가기 인기글 meNo7rANmXg 09-15 530
774 가장 좋아하는 총이름을 외치고 죽는스레 인기글 V26N9XT7rLM 09-12 498
773 특전부사관 전역자다 궁굼한거있으면 물어봐라 인기글 cE0bLKZgnpU 01-24 541
772 현대의 외계인 고문 무기들 모아보자 인기글 fn+q+5OXMdo 07-16 332
771 대한민국 특공대 출신이다 질문받는다 인기글 Vb6UdCuWLys 12-08 276
770 자기가 좋아하는 독일군가 말해보는 스레드 인기글 X+Wi1LEA9WA 04-03 307
769 동생이 입대를 한다. 인기글 XpapZ+RSIro 12-01 310
768 [4호전차]2차세계대전 기갑 스레드[KV-1] 인기글 dgocYBbhanQ 03-22 360
767 밀리터리판 AA 인기글 WdTfxf+TmXI 04-09 256
766 초딩해방군과의 전쟁 인기글 Bg+be39IL9E 11-20 397
765 의무경찰에 대해서 궁금한 점들 인기글 aYQCmjQcEtw 11-12 381
764 2차세계대전 스레드 인기글 7xgJkhiVcvY 01-22 316
763 강철의 누이들 서점가니 라노벨로 나왔더라 인기글 qbZ8qmE06Xg 07-08 393
762 서든이랑 실제랑 얼마나 다른거야? 인기글 agPEWaX8sz+ 02-26 323
761 밀덕과 전쟁. 인기글 9vipMbwncq2 04-05 329
760 너희들은 총 이름 어떻게 읽어? 인기글 j2TjcYJ+JUQ 10-26 445
759 나치빠(네오나치) 까는스레 인기글 WdTfxf+TmXI 04-09 296
758 밀리터리판 AA 진열실 인기글 57tqyau+jng 04-10 264
757 밀덕이 되고 싶다 J6xyW4WYFSk 07-30 232
756 위장복 덕후들 없냐? 인기글 XHklBYmeM3g 06-01 353
755 밀리터리판 활성화 방안 인기글 WdTfxf+TmXI 04-09 254
754 '비누 줍지말라'는 거 농담으로 들었는데 인기글 tDJ2NTqdcp2 07-15 384
753 에어콕킹건,전동건 개념좀 인기글 kYYcc+2iHs6 03-17 333
게시물 검색

접속자집계

오늘
93
어제
677
최대
1,522
전체
518,050
사이트소개 Copyright © threadic.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